300x250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경제상황은 점점 안좋아지고, 취업시장도 얼어붙었습니다. 이런 때에 국비지원 교육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어쩌면 닫힌 취업시장의 문을 열어볼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업자들의 구직과 생계를 위한 직업훈련을 도움으로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한 줄기의 희망이 되어줄 수 있는 것이 국비지원 교육이죠.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대부분 국비지원 교육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실텐데요. 공무원이나,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의 재학생이나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 45세 미만의대기업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자를 제외하고는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이 국민내일배움카드죠.

    IT교육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바로 IT교육입니다. 비교적 젊은층들이 많이 듣지만,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없지는 않은데요. 빅데이터, AI,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웹개발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지원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도 전국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서 선택해서 갈 수 있는 정도죠.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를 알아보시다가 국비지원으로 IT교육을 받아보시려는 분들은 본인의 적성에 관해서 좀 더 싶도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IT교육은 전문화된 교육이기 때문에 교육기간이 3개월 이상에서 6개월까지 매우 긴 편이며, 난이도 또한 높은 수준의 교육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적성에 맞지 않다면 시간을 버리는 것이 되기 때문에 국비로 IT교육을 들으실 때는 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에서 중년분들이 국비지원으로 많이 선택하시는 교육과정 중 하나는 요양보호사입니다. 그 이유는 취업이 용이하기 때문인데요. 수강생 평균 연령이 50대 이상이며, 관련 자격증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닏. 거기에 훈련시간도 30일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를 찾아보시면 다양한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을 보실 수 있는데요.교육과정을 알아보기 전에 꼭 훈련기관에 대한 평가와 미리 훈련기관과의 상담을 하고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훈련기관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장기요양기관 취업이 될 수 있도록 훈련받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입니다.

    굴삭기,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취득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에서 중년분들에게 추천하는 자격증은 굴삭기 및 지게차 운전 기능사 취득입니다. 특히 지게차의 자격증의 경우에는 취득만 한다면 물류업체에서 일반 물류노동자 대비 비교적 높은 임금을 받고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이 없으면 일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중에서도 굴삭기 기능사와 지게차 운전 기능사 자격증 취득의 경우에는 실기 합격이 중요한데요. 충분한 연습이 없다면 자격증 취득이 어렵기 때문에 훈련을 충분히 한 후에 굴삭기나 지게차 자격증에 도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강생 평균 연령대도 40세 이며, 취업도 나쁘지 않은 편이죠.

    타일, 목공, 전기, 도배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에는 흔히들 '노가다'라고 부르지만 경력과 능력만 된다면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교육과정도 있습니다. 타일이나 목공, 전기, 도배와 같은 기능직 직종입니다. 타일같은 경우는 특히나 고소득 직종으로 유명해서 기술자 분들의 경우에는 일당이 30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012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중에서 타일이나 목공, 전기, 도배는 교육기간 중에는 대부분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현장에서 직접 도제식으로 배우면서 익히는 것이라고 하죠. 그렇지만 본인의 적성에 맞는지 경험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이런 국비지원으로 배워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술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니까요.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